본문 바로가기
  • 스쳐간 풍경에 대한 단상
맥주 탐방

맥주탐방 - 스무번째(이번에도 콜라보)

by 지구가태양을네번 2021. 8. 27.

안녕하세요 지태네입니다 : )

 

오늘도 맥주탐방으로 함께 떠나보시죠..

 

저번 포스팅에서는 플래티넘맥주회사에서 만든 '골목대장'에 대해서 포스팅했었습니다.

 

IPA이후 간만에 '캬~'하는 탄성이 나오는 맥주가 아니었나 싶었는데요

 

이전 포스팅은 아래에 링크 걸어드릴테니 궁금하신분은 링크 타고 가셔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https://photo-essay17.tistory.com/94

 

맥주탐방 - 열아홉번째

안녕하세요~ 지태네입니다 : ) 아예 포스팅 제목을 맥주 이야기에서 맥주탐방으로 바꿨습니다 ㅎㅎ 전문가가 아니기도 하고 포스팅하는 목적에 맞게 제목을 변경하였네요 저번 시간에는 '제주

photo-essay17.tistory.com

오늘 소개해드릴 맥주는 바야흐로 '콜라보'의 대유행시대라고 할만큼 아주 다양한 콜라보 상품들이 쏟아져

 

나오는 때인만큼 맥주도 그 유행을 따라가고 있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맥주도 그렇습니다

 

시작해볼께요

 


오늘 소개해드릴 맥주는 티비 광고가 아닌 최근 어떤 인터넷 신문기사를 보고 알게된 맥주인데요

 

우리나라 맥주회사인 오비맥주와 배달의 민족이 합작한.. 말그대로 '콜라보레이션'맥주입니다

 

맥주 이름도 참 독특하네요 : )

 

맥주 이름이 캬~ 소리 나는 맥주 '캬'입니다 ㅎㅎ

 

(그러니까 맥주 이름이 뭐냐고? 캬~ 소리나는 맥주라고.... 응??)

 

오늘의 주인공.. 캬~ 소리 나는 맥주 '캬'입니다 ㅎㅎ 참 독특하죠?

 

온통 흰색바탕에 검정색 글씨가 뭔가 아쉬우면서도 인상적인 그런 디자인인거 같습니다.

 

문득 배민에서 아무것도 주문 안하고 장바구니 열어보면 '텅'이라는 글자가 대문짝만 하게 써져있는게 생각나네요

 

청량한 크래프트 라거라..

 

ABV 즉 알코올 도수는 4.7% IBU 즉 맥주의 쓴맛은 36입니다(1부터 100까지 수치가 있으며 쓸수록 높은 수치)

 

음.. 솔직히 IBU만 봤을때는 이거 IPA보다 더 쓴거 아냐?라는 생각을 잠시했었습니다..

 

헌데 이 생각은 마셔본 후에 괜한 생각이었다는걸 알게됩니다..

 

어쨌든......

 

디자인 바이 배달의 민족(그렇죠 우리가 어떤민족입니까 ㅎㅎ)

 

<--- 광고 아닙니다

 

캬 소리 나는 맥주..

 

이럴때 잘 어울린다..

 

양념치킨 먹다가 후라이드 치킨 먹고 싶을때..(음? 맥주로 깔끔하게 입안을 헹궈주라는 말이군요 ㅎㅎ)

 

이렇게도 즐겨요라는 문구아래 맥주에 대한 간략한 설명이 적혀있네요 ㅎㅎ

 

캬 소리 나는 맥주와 함께 별 다섯개가 딱!!!

 

★★★★★

 

정주세, 맥아, 밀맥아, 호프펠렛, 효소제, 산도조절제, 영양강화제 2종, 이산화탄소..

 

생각보다 눈에 띄는 성분은 없네요 : ) 자.. 그럼 마셔봐야겠죠?

 

캔뚜껑을 뙇!~~~ 취익~

 

흠.. 특별한 향같은건 느껴지지 않네요.. 성분명에도 그럴만한 요소는 없으니까요 : )

 

자.. 잔에 따라보겠습니다 (꼴꼴꼴꼴)

 

특별한 성분이 없어서 그런지.. 굉장히 맑은 맥주입니다 : )

 

일전에 체코 맥주였던 부데요비츠키 부드바르가 생각나네요

 

거품도 꽤나 풍부합니다. 웬지 목넘김도 좋을것 같다는 느낌적인 느낌이 듭니다

 

향을 낼만한 성분이 들어있지 않으니 맥주자체가 굉장히 맑네요 : )

 

근데 탄산은 생각보다 적은듯.. 다른 맥주에 비해서 올라오는 기포수가 눈에 확 보입니다

 

자 이제 한모금 해보겠습니다(벌컥벌컥)<-- 한모금이라며??

 

음........

 

전문가는 아니고 맥주를 좋아하는 매니아정도이지만..

 

맥주 특유의 쓴맛은 많이 느껴지질 않지만 꽤나 깔끔합니다 목넘김도 훌륭하구요

 

뭔가 좀 맑다..라는 느낌이랄까요?

 

확실히 치킨에는 딱 어울리는 조합이라는 생각입니다 :)

 

굉장히 심플한 맥주캔 디자인과 재미있는 이름을 가진 맥주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우연찮게 집앞이 아닌 집 주변 일곱열하나 편의점(말하지 않아도 알아요~~)에 갔다가

 

맥주 보물섬을 발견해버렸습니다 ㅎㅎㅎ 신상맥주들이 그득그득..

 

이것저것 다 골라오고 싶었는데 한꺼번에 리뷰를 올리지는 못할것 같아 오늘은 이 맥주로 만족하고 넘어가려합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