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스쳐간 풍경에 대한 단상
맥주 탐방

맥주탐방 - 스물여섯번째(진라거)

by 지구가태양을네번 2021. 10. 3.

안녕하세요 근 2주만에 포스팅하는 지태네입니다

 

오늘도 맥주 탐방.. 함께 떠나보시죠 : )

 

저번 시간에는 순한 IPA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봤었는데요. IPA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에게 괜찮을만한 그런 맥주가

 

아니었나싶습니다. 또한 웹툰인 '호랑이형님'이 디자인되어 아주 귀여운 맥주캔이 아니었나싶네요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 달아드릴테니 확인하시면 됩니다

 

https://photo-essay17.tistory.com/100

 

맥주탐방 - 스물다섯번째(순한 IPA)

안녕하세요 지태네입니다 : ) 맥주 탐방 포스팅이 어느덧 스물다섯번째가 됐네요 저번시간에는 호가든 라인중 하나인 '호가든 포멜로'에 대해서 포스팅했었는데요 도수가 낮으면서도 상큼한 맛

photo-essay17.tistory.com

 

오늘 소개해드릴 맥주는 오뚜기와 어메이징 브루잉컴퍼니의 콜라보레이션 - '진라거'가 되겠습니다

 


'진라거'입니다... 맥주 캔이지만 강렬하게 뿜어져 나오는 '진라면.. 그것도 매운맛'의 느낌..

 

보자마자 이게 뭐야?? ㅋㅋㅋㅋㅋ 하고 웃음이 나왔습니다

 

거기다 오뚜기.. 거기다 진한맛까지 ㅎㅎ 라면인지 맥주인지

 

어메이징브루 컴퍼니와 오뚜기가 협업해서 만든 맥주라는것을 강조하듯

 

두 회사의 마크가 다정하게(?) 들어가있네요

 

그리고 아래는.. 여전히 진라면인지 진라거인지 볼때마다 헷깔리는 로고가 있습니다

 

우리나라 맥주회사들도 상당히 많아진것 같아요.. 처음들어보는 브루어리들이 많은걸보니..

 

아니 어쩌면 관심이 없었다가.. 눈에 띄는 수제맥주들이 많아지면서

 

우리가 보지못했던 수면위로 차근차근 올라와서 대중들의 눈길을 사로잡아가는것일수도 있겠네요 : )

 

스페셜 몰트 라거.. '진라거'에 대한 설명과 브랜드 이야기에 대한 간략한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

 

오뚜기와 어메이징 브루어리의 콜라보레이션.. 과연 어떤 맥주인지 기대가 사뭇되네요

 

알코올 도수는 5.2%..

 

정제수, 보리맥아, 효모, 이산화탄소, 호프펠렛, 산도조절제, 영양강화제1, 영양강화제2, 효소제..

 

딱히 향을 낼만한 성분은 보이지 않지만 영양강화제 1과 2가 조금 눈에 띄긴하네요 

 

이제 맛을 봐야겠죠.... 캔을 따봅니다

취익 뙇!!!! 킁킁...

 

몰트향이 정확히 어떤건지 아직 잘 모르기에... 알수는 없지만

 

뭔가 향이 조금 납니다.. 이게 몰트향일까요? : )

 

잔에 따라보겠습니다

 

꼴꼴꼴꼴(오늘의 찬조출현 : 에델바이스 한정판 전용잔)

 

일반 맥주들과 다르게.. 색이 조금 진한편이네요 생각했던 금빛 맥주는 아니고

 

음... 엠버에일에 좀 가깝다고 해야할려나요? 사진에서는 조금더 붉은 빛이 돌지만

 

실제로는 이것보다 조금더 옅은 색입니다

 

거품도 풍부한 편이네요

 

사진속의 맥주는 거의 체리음료수에 가까운 색으로 보이네요 ㅎㅎ

 

하지만 실제는 진한 갈색이라는거..

 

이제 한모금 해보겠습니다~~(벌컥)

 

무난....하네요 

 

목넘김도 나쁘지 않고 탄산도 그리 강하지 않습니다

 

캬~하고 올라오는 탄성은 적은 편입니다

 

스페셜 몰트라거라고 해서 조금 기대했던 탓인지 살짝 실망스럽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런 다양한 맥주들이 나온다는것이 참 재미있기도 하고 즐겁기도 하네요 : )

 

이제 여름이 가고 낮과 밤으로 부는 바람이 꽤나 시원해졌습니다

 

감기 조심하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